본문 바로가기

TV

2015 경찰청 사람들 다시보기 이경규가 돌아왔다.

1회경찰청 사람들 2015
<경찰청 사람들 2015>에 초강력 슈퍼캅들이 뜬다 ! 로보캅 형사와 <무방비 도시>의 실제 형사까지...7년 만에 MBC에 돌아온 MC 이경규, 범죄와의 전쟁 선포 !



 1990년대 MBC 대표 프로그램 <경찰청 사람들>이 돌아온다. 실제 사건을 극화해 보여준 <경찰청 사람들>은 드라마를 뛰어 넘는 인기를 누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당시 범죄 예방 뿐 아니라 용의자 검거에도 큰 기여를 했다. 16년 후 새롭게 시작하는 <경찰청 사람들 2015>는 더욱 치밀하게 진화한 범죄 양상을 담아낸다. 기존 <경찰청 사람들>이 담당 경찰들의 어색한 재연연기와 증언으로 화제를 모았다면, <경찰청 사람들 2015>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 돌아왔다. 실제사건을 재구성한 드라마를 본 후, 현직 경찰들로 구성된 ‘특별수사본부’가 사건을 추리한다. 이어 현장에서 뛰었던 생생한 경험담을 털어 놓는다. 
 ‘특별수사본부’는 전국에서 모인 여섯명의 경찰들이 함께한다. 울산에서 온 박경일 경감은 이미 23년 전 <경찰청 사람들>에 두 차례 출연한 경험이 있는 베테랑 형사다. 촬영장에서 만난 그는 첫 촬영에서부터 강력계 형사에 대한 선입견을 깼다. 구수한 외모와 입담으로 후배 경찰들의 긴장을 풀어주었고, 오히려 MC와 후배들에게 놀림까지 받기도 했다. 이경규를 놀라게 한 추리력의 홍창화 경위는 영화 <무방비 도시>에서 김명민이 연기한 엘리트 형사 조대영의 실제 모델이다. 마약 범죄 등 18년 간의 강력 범죄 수사 경험들을 바탕으로 날카로운 분석을 해내어 감탄을 자아냈다. 


 경험으로 무장한 형사들 뿐 아니라 개성있는 젊은 경찰들도 함께한다. “요즘 경찰은 얼굴 보고 뽑나요?“ 방송 전부터 잘생긴 외모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화제의 주인공은 최승일 경장이다. 그는 경력 20개월의 패기 넘치는 막내다. 방송 전부터 훈훈한 외모로 화제를 모은 최경장은 현재 경찰청 모델로 활동 중이다. 연예인 못지 않은 외모 때문에 순찰이 어려울 지경이라는 주변의 증언도 있었다. 로보캅이라 불리는 박성용 경사는 보디빌딩 세계 대회에서 7위를 기록한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다. 4년 연속 전국 범인 검거 1위에 빛나는 검거왕 박경사는 이미 SNS 팔로워만 10만 명이 넘는 스타 경찰이다.  아버지, 아내, 처형까지 가족 경찰 집안의 최대순 경위와 지능형 범죄 전문가인 김정완 수사과장도 함께한다. 
 진행은 7년만에 돌아온 MC 이경규가 맡는다. 첫 촬영 당시 특유의 입담과 노련한 진행 능력으로 여섯 경찰을 이끌었다. 그는 오랜만의 MBC 복귀에 남다른 의지를 보이며, 범죄와의 전쟁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경찰청 사람들 1회 다시보기 
역시 이경규는 죽지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