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tip

결혼식 입장곡 화촉점화 퇴장곡 베스트분석및 후기 파일첨부

 

 

 

결혼식이 11월달되서 엄청 많아지더라구요 저도 얼마전에 결혼식을했는데요 결혼식을할때

나오는 입장곡 그리고 화촉점화할때 나오는 음악 그리고 퇴장곡 각종 축가를 생각했을때 무슨생각이 들었냐면

그냥 예식장자체에서 틀어주는 음악만으로는 조금 만족을 못할것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좋은 노래를 선택해서 내가 하고싶은 음악으로 내결혼식을 만들어보자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결과론적으로는 결혼식을 마친후 너무나 대성공이었고 대만족이었습니다 많은분들이 아마 저같은 생각을 많이하실듯한데요

기존 식상한 결혼행진곡같은 음악은 너무나 많은 결혼식장에서 하고있기에 조금은 지루하지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뭐 제가 알아보고 제가 선택한노래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지루할수도있다고 생각할수도 있는데

제나름대로 오랜기간 각종 사이트를 뒤지고 참고하고 신중하게 생각해서 베스트로 뽑은 음악들을 선별해보았습니다

이건 지극히 주관적인 개인적인 제 생각이니 뭐라고 하진말아주시구요 일단 소개를 드리자면

저는 신랑 입장곡에는 이 곡을 썼습니다 뭐 물론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겠지만요

 

 

신랑입장곡

 

 

 

 

일본드라마 굿럭ost Departure입니다 데파쳐라고도 검색많이 하실거에요

개인적으로 이노래는 전곡을 들어도 엄청좋습니다 제가 신랑입장으로 쓴부분은 1:16부터 나옵니다

무언가 굉장히 크고 웅장하고 도전적인 신랑의 모습을 묘사한다고 느껴졌는데요 이노래가 나올때 직접 행진하면서

제 자신도 엄청 당당해지고 뿌듯해지더라구요

근데 이 Departure 곡을 찾을때 꽤 애를 먹었습니다 왜냐하면 이건 각종 멜론이나 엠넷같은 음원사이트에는 곡이 없더라구요

네이버에 아무리 찾아도 올라온곳은 없더라구요 오히려 이노래로 각종p2p사이트 낚시를 하고있는곳도 보였구요

저는 정말 3일정도로 여기저기 찾다가 다행히 아는분에게 이노래를 의뢰해서 받게 되었구요 개인적으로 이곡을 찾기 힘들었기에

혹시라도 저아닌 다른분들이 찾을때 도움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리는이유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신랑입장곡으로는 이게 딱 좋은것같아요

 

 

그리고

 

신부입장

 

 

 

 

네 이곡은 아마도 엄청 많은분들이 결혼식장에서 들으셨을거에요 다소 식상할수도있는데 제 와이프가 이노래를 예전부터

강력하게 원하고있어서 이걸로했습니다 실제로도 너무 좋았구요^^

노팅힐 ost She입니다 제 생각에는 아마 신부입장으로는 많은분들이 쓰는 이유가 있는것같습니다

이노래는 처음 도입부분부터 나오기때문에 따로 편집을 안해도되는 편리함이있구요 ^^

 

 

 

그리고 양가어머니들의 화촉점화

 

 

 

 

드라마 황진이 ost 꽃날입니다 무언가 진짜 꽃잎들이 여기저기 흩날리는듯한 느낌이 들게 하는 그런 곡이죠

요것도 생각보다 훨씬좋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퇴장곡

 

 

 

 

이건 호불호가 갈릴수도있겠네요 비토 VITO의 Have a Nice Day 입니다 헤브어나이스데이

들으시면 알겠찌만 딱 도입부부터 무언가 신선한느낌이 듭니다

신랑신부 행진!! 하고서 무언가 딱딱하고 웅장한 결혼행진곡보다는 무언가 두사람의 앞날이 밝을것이라는 느낌을 주는것같아서

이곡으로 선택했어요^^

 

 

 

아무튼 이렇게 결혼식때 입장곡 화촉점화 퇴장곡에대해서 올렸는데요 직접 제가 여기다 올릴순없으니 혹시라도

필요하신분은 저에게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