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tip

등산할때 꼭필요한어플 트랭글 설치후 후기..

요즘 등산이나 걷기,뛰기,자전거등 운동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저도 등산을 시작하다가 찾은 아주 유용한 어플이 있기에 소개해드리려구요

 

모든운동이 가능하지만 이어플의 진가는 특히 등산할때 가장빛나는것같습니다

 

 

 

 

 

 

어플이름은 [트랭글] 입니다

안드로이드마켓이나 T스토어,삼성앱스에서 다운받으시면되구요

정말 좋은점은 이런 좋은  어플이 "무료"입니다

 

 

등산을 시작한지 이제 2주된 초보인데 이것저것 찾다가 이어플을 보자마자

다운받고 시작했습니다

 

 

 

설치후 첫화면입니다

트랭글을 열고 바로  운동기록 을 누르면 바로 측정이 시작되는 간편한

구조입니다

 

 

 

운동기록을 시작하면 바로 위화면과 함께 운동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카테고리에는 등산,걷기,뛰기,자전거,인라인,기타 가있습니다

해당되는 종목선택후 스타트만 누르면 바로시작됩니다

 

저는 등산이기에 등산으로 스타트!!!

 

 

 

스타트를 누르면 위사진과 같은 메세지후 약간의 로딩이 있습니다

위치기반의 어플이기때문에 반드시 GPS를 켜고 해야합니다

등산과 장거리운동의 경우 GPS구동탓에 배터리소모가 빠르기때문에

완전충전및 여분의 배터리를 구비하시길 바랍니다

 

 

 

GPS 연결중 ..........

 

 

자 이제 운동이 시작됐습니다!!!

운동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측정을 시작하는데요

쉽게말해 현재위치가 지도상에 표시가되고

 

네비게이션과같이 제가 걸을수록 지도상의 현재 내위치도 움직입니다.

 

그리고 지도화면을 볼때 가장 좋은것은 능선과 능선사이의 거리가 00분00초

표시가 됩니다 

 

 

 

 

자 다음화면은 이 어플에 가장 감탄하던 부분입니다

보이시죠? 

 

소모칼로리 이 칼로리가 100% 소모되었는지는 정확할지모르겠지만

그래도 무언가 이만큼 운동했구나 라고 가늠할수있게해줘서 참좋습니다

 

!그리고 모든 사람이 똑같은 칼로리가 소모되는것은 아니겠죠?

처음에 설정에가서 자신의 몸무게를 입력할수있습니다

 

이동거리,소요시간,이동시간

저는 대문밖을 나가자 마자 켰습니다 집앞이 바로 등산입구라서

소요시간과 이동시간이 다릅니다

 

휴식시간

처음에는 휴식시간이 있길래 약간은 기분이 묘했습니다

뭐지 내가 쉬었는지 어떻게 알지?;; ㅋㅋㅋ 누가 나를 보고있나 ?

했지만 알아보니

휴식버튼을 따로 만들어 누르게 되면 휴식후 재출발할때 측정을누르지않는

경우가많아서 아예 자동휴식으로 만들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일정시간 이동이없을시 휴식시간으로 측정이되고

다시 움직였을때 100M정도 움직였을때 다시 측정을 자동으로 한다고 합니다

 

최고속도

평균 3.3

최고 7.8

 

말그대로 속도있구요 저 최고 속도는 지나가다가 햇빛이 드는곳은

자외선을 피해 뛰었는데 그속도가 측정된것같네요^^

 

고도정보

 

이것또한 말그대로 고도를 측정한부분이구요

오르막내리막에 영향이 있는것같습니다

 

이렇게 제가 등산한 거리를 뷰어로 바꿔서 볼수도있습니다

출발한거리 다시 되돌아온거리 둘다 측정이 되어 편리합니다

밑에 보면 속도까지 측정이되어서 다시한번 감탄사가 나옵니다

산에서 50Km 로 하시는분도 있을까요?;;

 

 

지도는 6개의 지도로 바꿔서 볼수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네이버위성지도가 제일 보기 편했습니다

 

오프라인지도는 산의 정보가 없거나그랬을때 직접 산의 경로를 지나감으로써

표시가되는 부분입니다

 

 

                     구글위성지도

 

 

                     네이버 위성지도

 

이어플의 가장큰장점은

막연하게 내가 몇시간 운동했구나 라는것에 그치지않고

내가 운동한 시간,소모칼로리등이 함께나오니

얼마나 세세하게 운동을 했는지 확인할수있기때문에

더욱더 운동이 지겹지않고 즐겁다는것입니다

 

참고로 혼자만 측정하는것이 아닌 어플자체에 내 운동량을 업로드해

다른 회원들과 일종의 경쟁과 친목도모도 할수있다는게 큰장점입니다

 

 

 

 

이건 상위랭킹에 있던 분의 트랙정보인데

 

8281칼로리;;

11시간이동

휴식 11분 ;;;;;

 

이게 가능한가?;;

아무튼 대단합니다 ㄷㄷㄷ

 

이런식으로 서로 경쟁도 할수있고

유명한 명산의 경우 봉우리의 도달하게되면

어플자체에서 뱃지를 부여합니다

무언가 게임속의 캐릭터가 퀘스트를 깨는듯한

아케이드적 재미도있기때문에

좋은 어플같습니다

 

저도 더 높고 힘든 명산을 한번 도전해보려고합니다

 

운동을 시작하려는분들은

운동을 한층더 재밌게 만들어주는 트랭글

 

강력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