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tip

당신들이 제일 많이 헷갈리는 맞춤법 10개 맞춰보세요



맞춤법 참으로 쉬운것같으면서도 어려운듯한 그것 

사실 전세계적으로 한글이 가장 과학적이면서도 쉽게 만들어졌다고 하죠 

솔직히 우리나라 말이면 진짜 다르게 배열해도 한가지뜻으로 통하는것이 많죠


예를들어 


나원참 ,참나원,원나참 이런거?아무튼 ㅋㅋㅋ

한국사람들이 가장많이 틀리는 맞춤법 10개입니다 



몇일 = 며칠 이게 가장 많이들 헷갈려 하는것같아요 

참고로 오른쪽이 맞는것입니다 


예기 - 얘기 이건 그냥 봐도 진짜 쉬운것같은데 6위에 있네요 


3위 않하고 안하고 요것도 굉장히 틀리기쉽죠 


그리고 제일 제 주위에서 많이 틀리는것 병이 낳았다 이거 ㅋㅋㅋ

병을 애기처럼 낳았다 ㅋㅋㅋ


아무튼 인터넷보급이 활발히 될때부터 시작해서 많은 외계어와 채팅어가 난무한탓에 

이런거 틀리기가 더쉬워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