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달밤에 체조 컴백한 PSY 싸이의 숨겨진노래 모든것을 알아보자 [노래모음]

 

 

오는 20일~24일 싸이 달밤에 체조 라는 제목으로 콘서트를 개최하는 싸이

말그대로 우리나라연예인중 가장 잘나가는 잘나가던 싸이

다음달이면 새로운 노래로 컴백한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고등학생때부터 쭉 좋아하던 팬으로써

싸이의 알려진노래 그리고 상대적으로 덜알려진 노래를 소개하려고합니다

싸이의 새,챔피언,라잇나우,강남스타일,젠틀맨 등 많은 대표곡도 있지만

그외에도 좋은 노래들이 많습니다

 

 

일단 처음 그가 나왔던 2001년 말그대로 정말

비쥬얼이란 단어를 완전 뭉개버릴정도의 외모로 그는 처음

대중앞에 나타납니다

 

 

 

사실 딱 처음보고 든생각은

어디서 건달이 노래를 하러 나왔나? 였습니다

이때당시만해도 립씽크를 하면 테이프가 돌아가던 시절

위영상과같이 파격적으로 MC에게 다가가 추태를 던지며 곡 오프닝을 하는모습이며

코믹한 댄스는 그당시 모든사람들에게 신선한 충격이었죠

사실 이때만해도 정말 엽기란 문화가 아직 국내에 들이닥치기전이니깐요

뚱뚱한 몸매에 팔이 뻥뚫린 민소매 옷은 진짜 보는사람들로 하여금 멘붕

아무튼 싸이는 엽기의 창시자란 오명?을 갖고 첫인상을 강하게 남깁니다

처음에는 약간 혐오감?도 들지만 반복적인 중독성있는 멜로디 새 를 계속해서 생각나게했죠

그렇게 그의 첫무대는 각인되었고 사실 이 새라는 노래만 이렇게 부르고 들어갔다면

그냥 중화반점같은 하나의 듣보잡의 엽기송이 되고 그냥 사라졌을겁니다

하지만 후속곡인 이노래가 나오죠

 

 

 

 

 

새 로 활동했을때보단 무언가 머리도 그렇고 스타일도 약간은 세련되졌네요 ㅋㅋ

싸이의 가장 큰장점은 모든노래를 직접 작사 작곡한다는 점이죠

싸이의 끝 입니다

좋아하는 여자에대한 속앓이를 표현한 노랜데요

싸이 특유의 라임이 잘 살아있는 노래입니다

이노래로 그리고 무려 1위를 하는 쾌거도 이루게되죠

1위를 했다는것은 점점 대중들도 처음에 거부감을 보였다가

서서히 중독되가며 그의 코믹함이 나쁘지않았다는거겠죠

특히 2:41초의 춤이 이 노래의 가장 하이라이트 부분입니다 ㅋㅋ

 

 

 

 

그후 1집에 가능성을 연 싸이는 2집을 갖고나옵니다

1집에 엽기적인 설정으로 무언가 빛을 본 싸이는

2집에서는 더욱더 그런점을 부각해서 무장을하고나오죠

 

 

 

 

박지윤의 히트곡 성인식 을 패러디?한 노래 신고식입니다

성인식이 이제 막 성인이된 박지윤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모든걸 주겠다는 내용이라면

이 신고식은 이제 막 성인이된 여자를 사랑하는 남자의 입장에서 부추기는?그런 노래입니다 ㅋㅋ

실제로 박지윤의 그때 그 의상을 직접 입은적도 있구요

아무튼 같은노래의 멜로디와 비트에 전혀다른 노래를 만드는 그의 능력도 대단합니다

그리고 바로 이어서 나오는 나쁜년이라는 노래는

가사가 19금인 관계로 직접 올리진 못하겠네요

아무튼 이당시도 그렇고 현재도 그렇고 더럽고 야비한 여자의 행태를 꼬집는 그런 노래입니다

사실 아무것도 모르는 고딩때 저는 혈기왕성한 시기였기때문에 싸이의 2집을 좋아했었죠

그리고 처녀논쟁이란 노래도 너무 수위가 세서 올리지못하지만

많이 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강남스타일 이전에 그의 대표곡

챔피언 이 수록된 3집이 나옵니다

2002년 월드컵과 맞물려 챔피언이라는 제목에 그당시 분위기에 맞게

선택을 잘해서 나와 엄청나게 인기를 끌었죠

대마초사건으로 자중하고 있던 그를 다시 한번 대중에게 사랑받게 해준 노래이기도합니다

챔피언에 이어 바로 터진 낙원이라는 노래

항상 엽기컨셉이었던 그가 일단 1차적으로 챔피언이란 전국민 응원송을 만들었고

그후 어울리진않지만 낙원 이라는 달달한 사랑노래를 만들어

음악을 하는 관계자들이 처음으로 싸이의 작곡능력에대해서 박수를 보낸  노래입니다

낙원+챔피언 윤도현의 러브레터 영상입니다

 

 

 

그리고 3집에는 이 대표곡말고도

개인적으로 반말합시다 이노래를 좋아했습니다

잘 모르시는 노래지만 들어보시면 라임이나 비트가 좋고 한국의 전형적인 유교적세태를 꼬집는 노래입니다

 

 

가뜩이나 세상 빡빡해 죽겠는데 여러분 반말합시다 원 투 애들아 뛰어라)
말끝마다 야야야
니가 나이가 많으면 다냐 야야야
너 아냐 이 기분 장난해 지금
동방 예의 지국
말세로군 어따대구 언제 봤다구
틱틱 반말하구 나를 논두렁 껍다구로
보는 거냐 너 미친 거냐
대체 왜 그러시는데요 야!
몇 살이나 어리다고 맨날 어이라고 불러
너 이놈의 자식 어이
존댓말 쓰는 것도 화가 나는데
여기가 군댄줄 착각하는 데
너 말이 짧다 말이 많다
너 많이 컸다 사람이 크지 주냐
우리나라 대화는 일방통행
한 번 막히면 평생 고생

(HOOK)
야야야 반말합시다
야야야 반말합시다
왜 입장 바꿔서
꼭 당하고 나서야 아는 지 몰라
자꾸 윽박 지르면 참을 수
없다는 걸 대체 왜 몰라 워워워

내가 돈이 없나 빚이 없나
잔 심부름만 맨날 시켜요 겁나
아니 지는 손이 없나 발이 없나
아쉬우면 니가 해라 임마
내가 첫사랑하고 이루어졌다고 치면
내 아들이 지금 중학생이야 임마
말끝마다 임마라니까 어때 괜찮지
임마 임마 하지마라 기분 나빠 임마
왜 바뀌니까 죽겠냐
니가 지금 나라면 넌 웃겠냐
왜 그렇게 말을 함부로 뱉냐
평소에 잘해라 알겠냐
모르겠냐 정신없지
당해보니 덥지 무섭지
니가 아무 생각없이 던져 버린 부메랑
다시 너의 등 뒤로 간다 조심해라


(HOOK)
말 놓고 기분 좋고
Everybody 친구 먹자
야 말고 어이 말고
불러봐 내 이름 석 자
말 놓고 기분 좋고
Everybody 친구 먹자
야 말고 어이 말고
불러봐 내 이름 석 자

(HOOK2)
야야야 반말합시다
야야야 반말합시다
반말합시다 같이갑시다
반말합시다 Everybody
반말합시다 다같이갑시다
반말합시다

그리고 이당시 김완선이 보컬로 참여한

안돼요 라는 노래도 이슈였었죠

이당시 김완선은 그냥 추억의 스타로만 기억되고있었는데

싸이의 앨범에 참여했고 실제로 방송 출연까지 해서 많은 화제가 됐던노래입니다

 

 

 

 

그리고 그후 4집이 나오기전

디지털 싱글로 영화 몽정기2의 OST 언젠가는

이란 노래도 발표하게 됩니다

훗날 이노래는 리메이크앨범에도 수록이 되죠

언젠가는 이란노래를 이렇게 싸이만의 스타일로 편곡했죠

 

 

 

그리고 바로 언급했던 리메이크앨범이 나오죠

이당시 3집활동과 렉시 이승기의 노래를 작곡 하며 후배들양성했던 싸이가

그만의 스타일로 리메이크 앨범 앨범명도 18번이라고 짓고

모든사람이 아는 노래들을 원곡의 큰 멜로디는 지키되 그만의 스타일로 편곡해서 재해석한 앨범입니다

일단  트로트 사랑했어요

사노라면,언젠가는,도시인,서른즈음에,흐린기억속의그대,벌써이렇게

그리고 챔피언의 락버젼 그리고 훈훈한 노래 아버지 등이 수록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가요역사상 최초로 한국의 기득권 국회의원?을 까는듯한 노래 환희가 타이틀곡입니다

 

 

 

 

오프닝의 엄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국회의원을 패러디한 포스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가삿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요것도 사실 원곡을 편곡한노래이죠

 

 

 

사노라면 입니다

이 앨범을 기점으로 싸이가 콘서트에서 부를수있는 노래가 갑자기 확늘어나게 되죠

그리고 노래만큼 뮤직비디오도 굉장히 화제가 되었던 아버지입니다

 

 

뮤직비디오 정말 슬픕니다

마지막 부분쯤에 손에 피가날정도로 가족들을 이끌고 나가지만

모두 외면하는 장면은 정말 몇번을 봐도 마음이 울적해지네요

 

그리고 19금이긴하지만 이앨범에 수록된 두곡의 노래를 특히 많이 들었습니다

제목자체도 특이하게

인생극장A형 ,인생극장B형 입니다

자신의 여자친구가 다른남자와 바람을 피는 상황에서

서로다른 성향의 남자를 비교한 노래입니다

성향이 다른뜻에서 A형 B형이라고 했을수도있고

소심한 A형과 다혈질인 B형을 빗댄걸수도있죠

가사는 너무 욕도 나오고 야한부분도 나오기때문에

가사는 올리지 않겠습니다

 

 

인생극장A형

 

 

마지막부분에

화풀리면 뭐든지 할게!!

-그럼 백사줘

백?백이면 기분풀려? 하하..하하..하..하

이부분이 정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무튼 들어보세요

 

 

그리고 인생극장B형 (욕주의)

 

 

시작하자마자 난무하는 욕 ㅋㅋㅋㅋㅋ

A형이건 B형이건 다 싸이가 직접 해본건아닐까할정도로 어울리네요

개인적으로 B형이 맘에듭니다 -_^

ㅋㅋㅋ

 

 

일단 여기까지 싸이의 4개의 앨범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곧 이어서 남은 앨범에 대해서도 최대한 빨리 포스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