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

임창정의 조금 덜알려진 명곡을 알아보자 노래모음

앞서 김범수의 알려지지않은 명곡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임창정의 수많은 대표적인 좋은곡 외에도

숨겨진 좋은곡을 알아보겠습니다

임창정의 유명한곡 모음도 있으니 한번 찾아서 보시길바랍니다

 

첫번째 곡으로는

11집에 수록되어있는 슬픈연인 이라는곡입니다

2009년에 발매된 앨범이구요

황찬희 작곡

임창정 작사

네 임창정의 작사곡입니다

 

 

 

빛 푸른 오후를 지나
노을이 올 때쯤 그땔 생각해봐요
내게 속삭이며 얘기하던 작은 다짐을
내 어깨를 가졌던 그 날을
하늘이 좀 작다면
어느 날 우연히 그댈 만나질까요
혹시 그런다면 나만 그댈 알아볼게요
힘없는 내 모습에 그대 아파할까 봐

연인이 그리워질수록 아픈 연인이
이젠 남이 되는 걸
많은 웃음들을 지키지 못한
흘러버린 물과 같은 후회뿐인 걸
내 연인이 기억할수록 더 아픈 연인이
내겐 이토록 몹쓸 후회 속에
매일을 그대의 모습을 생각하며 지내는
아픈 나를 만들었죠



한 곳을 바라보던
이 언덕 어딘가 나는 멈춰진 걸요
아직 설레이던 속삭임이 들리는 걸요
내 곁에 머물러서 정말 행복하다는
하늘을 마음껏 날아올라서
단 한번에 그대 있는 곳 가고 싶어

연인이 그리워질수록 아픈 연인이
이젠 남이 되는 걸
많은 웃음들을 지키지 못한
흘러버린 물과 같은 후회뿐인 걸
내 연인이 기억할수록 더 아픈 연인이
내겐 이토록 몹쓸 후회 속에
매일을 그대의 모습을 생각하며 지내는
아픈 나를 만들었죠
그리워질수록 더 아픈

 

6년만에 컴백한 앨범에 수록된곡인데요

11집 타이틀곡 오랜만이야 도 상당히 좋아했지만

저는 좋아하는 가수의 앨범이 나오면

일단 타이틀곡 몇번을 들어보고

바로 타이틀곡이 아닌 노래들을 듣는데

치중합니다

그래서 찾았던 노래가 이 슬픈연인입니다

임창정이 직접 작사한 노래인데

아주 오랜만에 나오는 앨범답게 작사실력도

월등히 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노래를 꼭 라이브로 들어보고싶은 소망도있네요

 

 

 

다음곡은

 

 

 

 

나의여백 이라는 곡입니다

앞서 임창정의 명곡을 알아볼때 언급되었던 노래이기도하구요

이동원 작곡  이재경 작사의

1996년 발매된 2집에 수록되어있습니다

2집은 다른앨범에 비교했을때 유일하게 망했다는 평을 듣는앨범인데요

그앨범속에서도 좋은노래 하나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곡을 2집 타이틀로 했으면 어떨까 생각하는데요

이노래 상당히 난이도가 있는 노래입니다

머 대부분의 임창정노래는 그에게만 맡게 나온 노래이기도하지만요

지금은 나이도들고 허스키한 임창정의 목소리와는 약간은

다른 맑은 소리가 나오는 후렴구를 꼭 들어보세요

 

 

 

그다음곡은

 

 

너의꿈에 부치는 편지

라는 곡입니다

2000년에 발매된 개인적으로 최고의 앨범이라고 칭하는

6집에 수록된곡입니다

제 생각에는 6집의 노래는 다 좋은것같습니다

한곡한곡이 다 버릴게없는 알토란같은 앨범입니다

일단 제목자체도 너무 시적으로 아름답게 잘지어놨습니다

꿈에 부치는 편지라니 ㅋㅋㅋㅋㅋ

홀로 짝사랑하는 여자에게 나의대한 마음을 표현한곡인데요

가사중에

니가 나의 맘일순 없겠니

너를 느껴볼수 있게

라는 부분이 가장 이노래의 전체를 잘 잡아주고있습니다

정말 6집은 타이틀곡 정하기도 힘들었을것같습니다^^

 

 

다음

 

 

 

진달래꽃  이라는 노래입니다

98년 4집에 수록된 곡인데

역시 김형석표 노래가 전 좋은것같습니다

이노래로 라이브한영상은 지금 이영상이 유일하네요

이노래는 앞부분은 약간 서정적인 발라드느낌으로가다가

후렴으로 갔을때 무언가 결혼해줘 같은 밝은 분위기의

느낌으로 가는것이 특징인 곡입니다

이영상은 음질은 조금떨어지네요 꼭 찾아서 들어보세요

마지막에 임창정의 특유의 읆조림도 참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이노래는 아시는분도 있을지모르겠네요

일단 이노래는

지운수대통이라는 드라마 의 OST 집으로 가는 길 입니다

11집컴백이후 조금은 오랫동안 앨범을 내지않은 임창정

그렇게 약간은 지루하게 기다리고 있을때

임창정의 드라마 컴백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지운수대통이라는 드라마

대충 내용은 하루하루 힘들게 살아가는 소시민들의 애환을 담은

드라마인줄 알았지만

주인공인 지운수(임창정)은 125억 짜리 복권에 당첨되면서

생기는 에피소드를 그리는 드라마입니다

단발성 영화가아닌 드라마라서 더좋았습니다

임창정의 약간은 덜 떨어진 말투나 행동도 드라마를 보는 요인중에 하나이구요

아무튼 너무 드라마 얘기만했는데요

이노래는 극중 갈등이나 고뇌 슬픔을 표현할때 늘 나오던 노래입니다

특히 임창정이 직접 작사 작곡을 한 노래라서

더욱 화제가 됐기도 했구요

멜로디가 상당히 좋습니다

 

 

참고되시라고 드라마 장면 하나만 넣어봤습니다^^

후반부에가면 노래가 나옵니다

 

 

 

 

 

네 임창정의 알려지지않은 명곡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이거말고도 훨씬 많습니다^^

나눠서 계속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