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tip

등산어플 트랭글 직접후기 대전 명산 보문산 등산후기

 

오늘은 전에 올렸던 등산할때 좋은어플 트랭글을 켜고서 직접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요전에 어플에 대한 소개를 제가 올려놨었는데요

 

2013/10/28 - [유용한정보 tip] - 등산할때 꼭필요한어플 트랭글 설치후 후기.. 바로가기

 

일단 모르시는분들은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어플을 쭉 훑어보시구요

오늘은 드디어 제가 이 어플을 직접 체험해보기위해 산에 다녀왔습니다

몇년만에 처음 가는산이라 조금 걱정도 됐는데요 그래도 살을 좀 빼자 싶어서 운동도 할겸 다녀왔어요

 

일단 아파트 바로 뒤에 대전의 명산 보문산이 있어서 멀지않게 다녀왔습니다

 

 

트랭글 구동 화면

 

일단 트랭글을 켜고서 스타트버튼을 눌러서 시작!!

 

 

트랭글 운동 종목확인트랭글 운동 종목확인

 

자 드디어 입갤합니다!!

 

 

등산 준비물 막대기 ㅋㅋ등산 준비물 막대기 ㅋㅋ

일단 준비물은 등산복 등산화

그리고 요런 막대기 하나만 있으면됩니다 ㅋㅋㅋ

 

 

 

등산로입구보문산 등산로 입구

일단 보문산 등산로 입구입니다 벌써부터 힘이드는데요

아직 낮은곳이라 산언저리쪽에선 각종 야채를 키우고있습니당

 

 

보문산 언저리 힘들다

 

점점 오르막이 심해집니다 ;;;;헉헉

 

 

보문산 지옥의계단계단시작

 

보이시나요 이 엄청난 악마같은 계단의 시작이

사진한장으론 다담지도못할정도로 첫 입구부터 계단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

아마 체력약하시면 바로 입구에서 다시 집으로 돌아가실것같네요

 

 

산중간쯤 중간쯤

 

중간쯤 왔을때 찍은사진입니다 꽤많이 온거같은데 아직도 아파트가 보이네요 ㅜㅜ

그래서 은근히 조금 좌절할뻔했습니다 하지만 작정하고 왔기에 계속해서 돌진합니다

 

 

 

중간에 큰바위쉼셨음

 

중간에 너무 힘들어서 큰바위 있는곳앞에 의자가 있길래 잠깐 쉬어갔습니다

트랭글 어플은 이렇게 쉬는곳에서는 자동으로 쉬는시간이 측정됩니다

그리고 웨이포인트도 직접 설정할수 있죠

 

 

 

요렇게 직접 중간중간 포인트를 지정해서 나중에 정리해서 볼수있습니다

사진도 저장해놀수있구요 녹음도 됩니다

 

 

 

 

 

 

 

 

드디어 개고생끝에 거의 다왔습니다 올라와서 찍어보니 이걸 어떻게 올라왔지 할정도로

너무 계단이 많아서 힘들었습니다 특히 보문산정상에 가까이와서는 진짜 계단이 많을뿐더러 너무 가파르더라구요

 

 

보문산정상 보문산정상

 

보문산정상 1보문산정상 1

 

보문산정상 2보문산정상 2

 

 

드디어 보문산정상입니다 정상에 도착하자 이렇게 정자가 하나 떡하니 있네요

그리고 저안에 들어가면 종이에다가 스템프를 찍는것이 있습니다

진짜 미션으로 스템프 찍어오라고하면 재밌을것같네요

 

 

 

 

나무 바닥이기때문에 겨울에 신는 아이젠을끼고 올라가면 아마 다긁히고 자국나기에

벗어달랍니다

 

 

그리고나서 보문산정상으로 만족할수 없어서 바로 옆에 보문산성 까지 가기로 결심했습니다

내가 여길 또 언제올라오겠어 하고 생각하니 그냥 걸어지더군요

그래서 힘들지만 한번더 올라갔습니다 ㅜ ㅜ

 

여기 오는것도 쉬운일은 아니었네요 진짜 미친듯한 계단

 

드디어 보이는 보문산성

우와 진짜 첨에 보고 여기 수원화성인줄알았네요

진짜 장관이 멋있습니다

드디어 짠!!!

ㅋㅋㅋㅋㅋ와 이런 문화재가 아직도 이렇게 산꼭대기에 보존되어있다니 ^^

참 놀랄노릇이었습니다 진짜 오길 잘했다 생각도되구요

 

 

 

 

1300여년만에 백제산성을 복원한 귀중한 문화재이오니 아끼고 사랑합시다

엄청 오래된 자랑스러운 문화재였네요 역시^^

 

 

 

 

보문산성에서 바라본 대전 시가지 전경입니다

진짜 확트였네요 그리고 대전한밭운동장이 바로앞에서 보였습니당

이맛에 등산하는거 아닌가 싶었어요 ㅜ ㅜ바람도 적당히 시원하고 물한모금먹으니깐 진짜 내려가기싫더라구요

 

 

 

 

 

파노라마로 찍어봤는데요 오른쪽으로 스크롤하면 쫙펴집니다

 

 

 

 

 

 

3095칼로리 헉헉 ㅋㅋㅋㅋㅋㅋㅋㅋ실제로 집에와서 몸무게 재보니깐

 

3kg정도 빠져있더라구요 뭐 먹으면 금방 다시 찌겠지만 진짜 등산이 운동된다는 말이 사실이었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트랭글 구동을 직접 체험해봤는데요 어떠신가요

 

이어플이 있으면 왠지 운동이 더 재밌어지는것같습니다 다음에는 계룡산에 도전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산 정상에 가면 정상에만 있는 뱃지를 하나씩줍니다 어플자체에서 그거 모으는 맛도 괜찮은것같구요

 

아무튼 등산하실분들은 지금바로 설치하고 산으로 출발해보세요